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딤섬 종류 BEST 10


딤섬은 홍콩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먹킷리스트 상위권에 항상 포함되는 음식으로써 홍콩 및 광둥 지역에서 차를 마시며 함께 먹는 전채요리에서 시작됐는데요. 미슐랭 스타를 받은 음식점에서부터 수십 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까지 딤섬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음식인 딤섬을 현지에서 즐기는 것으로 여행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딤섬에 관한 사전 정보를 알고 있으면, 취향에 맞는 종류로 선택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딤섬 종류 10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슈마이


슈마이는 돼지와 새우로 만들어진 소가 들어 있으며, 얇은 밀가루 피로 감싼 부분이 쭈글쭈글한 것이 특징인데요. '마이' 종류의 딤섬은 위가 뚫려 있기 때문에 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샤오롱바오


육즙이 진한 중국산 만두인 샤오롱바오는 육즙이 흐르거나 뜨거워서 입 안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스푼에 터트려 먹는 것이 좋은데요. '바오' 종류의 딤섬은 피가 두꺼운 것이 특징입니다. 



3. 하가우


새우 살을 가득 넣어 만드는 하가우는 쫀득한 피에 둘러싸여 맛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가우' 종류의 딤섬은 피가 얇기 때문에 속이 훤히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차슈바오


흔히 찐빵과 같은 비주얼을 떠올릴 수 있는 차슈바오는 두꺼운 빵 안에 양념된 돼지고기가 들어 있는데요. 달달하게 먹을 수 있으며, 찐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봐야 할 종류입니다. 


5. 고우초이가우


고우초이가우는 부추와 새우로 속을 꽉 채운 후, 쫀득하고 얇은 피로 감싸서 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데요. 부추 향이 입 안에서 퍼지며,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6. 로마이까이


로마이까이는 흔히 연잎에 각종 곡식과 찹쌀을 넣고 쪄내는 연잎밥과 유사한 모양을 보이는데요. 양념된 고기를 찹쌀밥과 함께 넣고 연잎으로 감싼 후 쪄서 완성시키는 딤섬입니다. 


7. 나이웡바오


나이웡바오는 찐빵과 비슷한 모양에 따뜻하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종종 다양한 캐릭터 모양이나 독특하게 꾸며서 나오기 때문에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8. 장펀


장펀은 돼지고기, 소고기, 관자, 새우, 야채 등의 재료를 넣고 쌀로 만든 피로 쪄낸 후, 간장 소스를 뿌려 먹는 딤섬인데요. '펀' 종류의 딤섬은 쌀로 만든 피로 쪄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9. 함쏘이꿕


함쏘이꿕은 양념 소스로 버무려진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있으며, 찹쌀 도넛으로 튀겨서 쫀득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평소 많이 접하지 않는 종류이기 때문에 도전해볼 필요가 있는 딤섬입니다. 


10. 춘권


춘권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메뉴인데요. 춘권피에 각종 고기와 야채를 넣고 굽거나 튀겨서 완성시키는 메뉴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한 춘권 튀김을 좋아한다면, 현지에서 직접 맛봐야 할 딤섬입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