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스프! 똠양꿍을 먹어야 하는 이유


미식의 천국 태국에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요리 가운데 하나인 똠양꿍이 있는데요. 똠양꿍은 세계 3대 스프라 불리며, 오감을 자극하는 맛을 느낄 수 있는 태국 전통 요리로써 방콕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똠양꿍은?


똠양꿍은 매콤 새콤한 맛을 내는 새우 국물이라는 뜻인데요. 똠은 국을 뜻하며, 양은 매콤 새콤한 맛, 꿍은 새우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고수를 포함한 버섯, 레몬그라스, 라임 잎, 고추 등의 다양한 재료와 향신료가 들어가서 풍미를 더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편이며, 고수 향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꼭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방콕 똠양꿍 맛집 추천


1. 블루 엘리펀트 

블루 엘리펀트는 유럽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는 태국 고급 음식점으로 해외에서 먼저 오픈 후, 방콕에 레스토랑을 열었는데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셰프가 만드는 태국 전통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세계 75대 레스토랑에 선정될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기다림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노스이스트 

노스이스트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잘 맞는 가성비 좋은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써 많은 한국인들을 식당 내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실롬역이나 룸피니역, 룸피니 공원 근처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습니다. 똠양꿍을 포함하여 팟타이, 새우볶음밥, 푸팟퐁커리, 수박 주스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3. 화이트 플라워 팩토리 

여행객보다는 태국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화이트 플라워 팩토리는 씨암스퀘어원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씨암역과 연결되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한 곳인데요. 코코넛 밀크가 듬뿍 드렁간 똠양꿍을 맛볼 수 있으며, 태국 음식뿐만 아니라 서양 음식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케이크를 먹을 수 있으며, 모던한 스타일의 실내 분위기와 테이블마다 놓인 예쁜 하얀 꽃이 특징입니다.




4. 오드리 

방콕의 유명 맛집 중 하나인 오드리는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장소인데요. 엠쿼티어 몰이나 통로에 있는 지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콰티어 몰은 프롬퐁 역과 연결돼 접근성이 편리하며, 통로에 있는 곳은 분수, 정원 등을 갖추고 있어서 분위기가 좋습니다. 오드리는 똠양꿍 스프에 도전하기 힘든 사람이 똠양꿍 피자 메뉴를 선택하여 똠양꿍 소스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