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현지에서 꼭 먹어봐야 할 7가지 음식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이 모여 거주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여러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미식가들이 꼭 가봐야 하는 나라로 선정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현지에서 꼭 먹어봐야 할 7가지 음식을 확인해 보세요.



1. 칠리크랩


칠리크랩은 싱가폴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토마토 소스에 칠리 소스를 더해 매콤하게 만드는 게 요리인데요. 볶음밥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토마토 칠리 소스의 걸쭉한 양념과 통통한 게살은 싱가폴에서 꼭 한번 먹어야 하는 먹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음식점에는 점보 레스토랑, 호커센터, 레드하우스, 징, 씨푸드 리퍼블릭 등이 있는데요. 특히 마리나 뷰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조용하고 여우롭게 식사가 가능한 징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블랙페퍼크랩


칠리크랩과 함께 매번 추천되는 메뉴는 블랙페퍼크랩인데요. 블랙페퍼크랩은 후추를 베이스로 한 소스를 게와 볶아낸 요리로써 알싸한 후추향에 매콤한 맛이 더해져 중독성 있는 음식이 탄생합니다. 토마토 칠리 소스 베이스인 칠리크랩과 맛에 차이가 있는데요. 2가지를 먹고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카야토스트


싱가포르의 국민 간식 중 하나인 카야토스트는 국내에서도 접할 수 있는 음식인데요. 싱가포르의 전통잼인 카야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야잼은 코코넛 밀크와 계란, 허브의 종류인 판단잎을 주요 원료로 만들며,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에 카야잼을 듬뿍 발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바삭한 식감과 코코넛의 달달함이 입안에서 퍼지며 배고픔을 달래줍니다. 카야토스트는 야쿤 카야토스트와 토스트박스가 유명하며, 접근성도 좋습니다. 


4. 바쿠테


싱가포르의 보양식으로 통하는 바쿠테는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한 맛을 내는데요. 숙취가 있는 사람들이 해장을 위한 음식으로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바쿠테는 두툼한 돼지갈비를 각종 허브와 향신료를 함께 넣고 푹 삶아서 오랜 시간 우려내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즐겨 먹으며, 송파 바쿠테가 맛집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5. 시리얼 새우


칠리크랩을 먹으러 갔다가 시리얼 새우에 꽂혀서 나오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꼭 먹어봐야 하는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인데요. 새우 튀김에 시리얼 가루를 넣고 볶아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리얼 새우는 칠리크랩을 파는 레스토랑의 메뉴에 대부분 있으니 함께 시켜서 맛보는 것이 좋습니다. 


6. 사테


싱가포르에서 한 번쯤 들르는 코스로 라우파삿 호커센터의 사테거리가 있는데요. 길거리 음식 명소로 유명하며,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테는 돼지고기나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 새우 등을 꼬치에 끼워서 숯불에 구워 먹는 음식으로 싱가포르 맥주인 타이거 비어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7. 브런치


싱가포르에는 샌드위치, 팬케이크, 샐러드, 빵, 케이크 등의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미슐랭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많이 있는데요. 오차드에 위치한 와일드 허니와 뎀시힐의 피에스 카페, 미슐랭 레스토랑인 오시아 등이 유명합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