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에서 꼭 사야 할 나라별 라면 BEST 6


평소 라면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해외 여행 시, 그 나라의 유명한 라면을 한 번쯤은 먹어볼 필요가 있으며, 쇼핑리스트에 가장 먼저 넣어야 하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나 라면 판매량 등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나라별 인기 라면을 소개합니다.



1. 인도네시아_미고랭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세계 판매 1위 등의 수식어가 붙는 미고랭 라면은 인도네시아 여행지에서 꼭 사야 할 필수 쇼핑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라면 국물 없이 비빔면처럼 먹을 수 있으며, 짜파게티와 비슷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장 및 참기름 등의 소스가 들어가 약간 짭짤하고, 계란 후라이를 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태국_마마


마마는 태국에서 유명한 라면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마마에서 나오는 다양한 라면 종류 가운데 쉬림프 똠양 맛과 민스드 포크 맛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쉬림프 똠양은 세계 3대 스프 중 하나인 똠양꿍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리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민스드 포크 맛은 돼지뼈 육수로 만들어서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3. 싱가포르_락사


싱가포르의 락사 라면은 인도네시아의 미고랭 라면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에서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요. 락사는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 등에서 즐겨 먹는 국물 면 요리입니다. 락사 라면은 MSG가 들어가지 않으며, 튀기지 않은 곡물 면발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코코넛 베이스에 향신료가 들어가 느끼할 수 있지만 중독성 강한 라면입니다.


 4. 대만_만한대찬


만한대찬은 대만의 우육면을 간단하게 라면으로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의 쇼핑리스트 중 하나인데요. 라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두툼한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을 즐기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향신료 맛이 약간 나지만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5. 말레이시아_페낭 화이트커리


TV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말레이시아 편에서도 소개된 페낭 화이트커리 라면은 인도네시아의 미고랭 라면 및 싱가포르의 락사 라면과 함께 라면 순위를 다투는 인기 식품인데요.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향신료가 느껴지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뉘지만 락사 라면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라면입니다. 


6. 베트남_하오하오


베트남 여행의 쇼핑리스트 중 하나인 하오하오 라면은 베트남에서 국민 라면으로 불리며 인기가 많은데요. 예쁜 핑크색 봉지에 들어 있으며, 시큼하면서 짭조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오하오 라면은 면과 소스를 그릇에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3분 후에 먹는데요. 봉지라면이지만 컵라면과 유사한 방법으로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