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소문난 돈카츠 맛집 BEST 5


오사카를 여행하는 사람들의 먹킷리스트 중에 돈카츠는 빠짐없이 등장하는 음식인데요. 육즙 가득 들어있는 두툼한 돈카츠를 오사카 현지에서 먹는 즐거움을 놓칠 수 없습니다. 오사카에 있는 여러 돈카츠 가게 중에서도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되거나 전망이 좋거나 가성비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요. 한 번쯤 가볼 만한 오사카에서 소문난 돈카츠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1. 코바야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코바야시 돈카츠는 창업 후 8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통의 맛을 계승해오고 있는데요. 일본산 고급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만들며, 대표 메뉴인 코바야시 돈카츠를 포함하여 여러 종류의 돈카츠 메뉴가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도쿄 엑스 메뉴는 가고시마 흑돼지 버크셔와 북경 흑돼지, 듀록의 교배종으로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특별 메뉴입니다. 


2. 카츠쿠라


카츠쿠라 돈카츠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유명 맛집인데요. 돈카츠와 밥, 된장국이 포함된 정식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도쿠시마 브랜드 돼지로 만든 돈카츠 정식과 특선 돈카츠 정식, 히레카츠 정식, 로스카츠 정식 등이 있으며, 각종 튀김 요리나 달걀찜 등도 먹을 수 있는데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두툼한 돈카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KYK


한큐 그랜드 빌딩 28층에 위치한 KYK 돈카츠는 오사카 시내 전망을 내려다보며 먹을 수 있는 맛집인데요. 식사를 하며,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안심과 등심이 함께 나오는 모둠 정식이 가장 무난하며, 가고시마 흑돼지로 만든 로스 정식도 인기 메뉴입니다. 이곳은 샐러드와 밥, 된장국을 무한 리필로 계속해서 먹을 수 있어서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합니다. 


4. 키무카츠


키무카츠는 25겹 밀푀유 돈카츠로 유명한 맛집인데요. 25겹으로 만든 두툼한 돈카츠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어서 여행객들의 먹킷리스트에 자주 들어가는 장소입니다. 키무카츠와 양배추, 밥, 된장국, 쯔케모노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로도 먹을 수 있으며, 키무카츠의 경우 치즈, 블랙페퍼, 파&소금, 마늘, 유자후추 등 다양한 맛 가운데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에페


에페는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미슐랭 1스타 돈카츠 맛집으로 런치에 가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런치 메뉴에는 돈카츠를 포함하여 밥, 국, 에피타이저, 디저트, 차 등이 제공됩니다. 내부는 작고 아담하기 때문에 예약이 꽉 찬 경우에는 식사를 못하고 돌아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페의 돈카츠는 고기와 비계, 튀김이 잘 어우러져 육즙이 풍부하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